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9.28】【有聲】早上多的吃有利於減肥嗎?

【9.28】【有聲】早上多的吃有利於減肥嗎?

推薦人: 來源: 閱讀: 2.19W 次

【9.28】【有聲】早上多的吃有利於減肥嗎?

아침 식사는 왕처럼 많이 먹고, 저녁 식사는 거지처럼 적게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주장이 있다. 이러한 방식이 체중 감량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나왔다. , 아침에 많이 먹으면 배고픔이 줄어 식욕 억제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연구진은 밝혔다.

有人說早吃好、晚吃少有助於減肥。但最近有研究結果表明,這種飲食規律對減肥並不會起直接作用。不過早餐吃的比較多的話,可以達到減少飢餓感、抑制食慾的效果。

9일(현지시간) 미국 CNN, 영국 데일리메일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 스코틀랜드 애버딘대학교 연구진은 비만 혹은 과체중인 30명(남성 16명, 여성 14명)을 상대로 다이어트 실험을 했다.

美國CNN、英國《每日郵報》等外媒9日(當地時間)報道稱,英國蘇格蘭阿伯丁大學的研究人員對30名(男性16名、女性14名)肥胖或超重者進行了一項實驗。

연구진은 한 달 동안 참가자들에게 동일한 건강식을 제공하되, 한 그룹은 아침에 대부분의 칼로리를 섭취하도록 했고, 나머지 그룹은 저녁에 대부분을 먹도록 했다. 아침에 많이 먹는 그룹의 하루 칼로리 섭취 비율은 아침 45%, 점심 35%, 저녁 20%였고, 저녁에 많이 먹는 그룹의 비율은 아침 20%, 점심 35%, 저녁 45%였다. 연구진은 4주가 지난 뒤 아침에 많이 먹는 그룹과 저녁에 많이 먹는 그룹을 바꿔 실험을 진행했다.

研究團隊給所有實驗對象提供一個月的健康餐,對照組在早上就攝入一天大部分的熱量,實驗組們則在晚上攝入一天大部分的熱量。對照組每天三餐的熱量攝取比例爲45%、35%、20%,而實驗組每天三餐的熱量攝取比例爲20%、35%、45%。4周過後,各組互換再次進行實驗。

조사 결과, 칼로리 섭취 시간과 상관없이 참가자들의 체중 감량치는 평균 7파운드(약 3.17kg)로 비슷했다. 이는 조기 섭취가 체중 감량을 촉진하는 방식으로 신진대사를 변화시킨다는 주장과 상반되는 것이라고 연구진은 짚었다. 연구 책임자인 애버딘대 알렉산드라 존스톤 교수는 아침에 많이 먹으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는 주장에 대해 “모든 사람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은 아닐 것”이라고 말했다.

結果顯示,實驗對象的體重平均減少了7磅(約3.17公斤),這證明熱量攝取時間與減肥並無關係。 研究人員指出,這一結果與早上攝入大部分熱量有助於減肥的說法相違背。研究負責人、阿伯丁大學教授亞歷山德拉·約翰斯頓對於早上多吃有助於減肥的這一說法表示:“這種減肥方法不適合所有人。”

【9.28】【有聲】早上多的吃有利於減肥嗎? 第2張

단, 아침에 많이 먹으면 점심과 저녁에 식욕을 조절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렉산드라 존스톤 교수는 “참가자들이 아침 식사를 많이 먹은 날 식욕이 더 잘 조절됨을 느꼈고, 나머지 시간 내내 포만감을 느꼈다”며 “이는 실제 환경에서 매우 유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식욕 조절이 체중 감량을 달성하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아침에 많은 칼로리를 섭취하는 사람이 배고픔을 덜 느낀다는 것을 우리 연구는 시사한다”고 덧붙였다.

但是早餐吃得多的話,可以很好地起到控制食慾的作用。亞歷山德拉·約翰斯頓教授表示:“實驗參加者們如果早上吃的很多,一天都能感受到飽腹感,食慾得到了抑制。這在實際生活中可能非常有用。”同時他還補充道:“我們都知道控制食慾對減肥很重要。我們的研究結果表明,早晨攝入大量卡路里可以減少飢餓感。”

CNN은 애버딘대 연구진의 연구 결과를 소개하면서 전문가의 입을 빌려 체중을 줄이려면 활동량을 늘려 칼로리를 충분히 소비해야 한다고 전했다. 운동을 할 때유산소 운동 뿐만 아니라 근력 운동도 병행해야 한다고 매체는 강조했다. 영국 더 선은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HS)를 인용해 규칙적인 식사, 과일·채소 등 고섬유질 식품 섭취, 물 많이 마시기 등을 제시했다.

CNN介紹了阿伯丁大學研究組的研究結果,並借專家之口表示,如果想要減肥,一定要多運動,充分消耗熱量。而且做有氧運動的同時還要配合做增肌運動。英國《太陽報》援引英國國民保健制度(NHS)的話報道說,想要減肥,應當規律飲食、多吃水果和蔬菜等高纖維食物、多喝水等。

今日詞彙:

단【副詞】但是 ,只是

외신【名詞】外國通訊

칼로리(calorie)【名詞】卡路里

감량【名詞】減量 ,減少

유산소 운동【名詞】有氧運動

句型語法:

-(으)ㄹ 때

1.一般性的事、習慣性的事發生時:

나는 집에 혼자 있을 때 책을 읽어요.

我一個人在家的時候就讀書。

수업할 때 휴대폰을 꺼야 합니다.

上課的時候要把手機關掉。

엄마가 보고 싶을 때 전화합니다.

我想見媽媽的時候就打電話。

한국 사람은 식사를 할때 수저를 사용합니다.

韓國人用筷子和勺吃飯。

지하철을 타고 내릴 때 교통카드가 편리합니다.

做地鐵上下車時,有交通卡比較方便。

2.過去的事發生的時候:這時"-(으)ㄹ 때"可替換成"-았/었을 때"。

저는 어릴 때 꿈이 의사였어요.

我兒時的夢想是當醫生。

저번에 만날 때는 건강했었는데......

上次見面的時候還很健康......

한국어 공부를 시작할 때 한글 외우는 것이 어려웠어요.

剛學習韓國語的時候,背韓語字母很難。

김치를 처음 먹을 때 너무 매웠어요.

剛開始吃泡菜的時候覺得很辣。

3.未來的事發生的時候:

결혼할 때 연락하세요.

結婚的時候一定要告訴我一聲。

이사할 때 도와 드릴게요.

搬家的時候我來幫您。

모르는 것이 있을 때 언제든지 물어 보세요.

有疑問的時候隨時可以來問我。

필요할 때 사용하세요.

請在必要時使用。

서로 시간이 될 때 만납시다.

在雙方時間允許的時候見面吧。

-을/ㄹ 뿐만 아니라

★ 形態:"-을/ㄹ" + "뿐(只,僅)"+ "만"+ "아니라"

★ 意義:表示在前面的行動或狀態上累加後面的行動或狀態。接到動詞、形容詞,"이다/아니다","있다/없다", "-았/었/였"後。

병원에 출근하면 주말에 쉬지 못할 뿐만 아니라 명절 때에도 당직을서야 합니다.

在醫院上班不但週末休息不了,節日的時候也要值班。

뷔페에 가면 거기에 있는 음식을 마음대로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명한 가수의 노래도 들을 수 있다.

去自助餐廳的話不但可以隨便吃那裏的食物還可以聽著名歌手的歌曲。

그 휴양지는 공기가 맑을 뿐만 아니라 경치도 아름다워 많은 사람들이 좋아합니다.

那個休養地不但空氣清新而且景色優美,所以很多人都喜歡。

밀란 쿤데라는 작가일 뿐만 아니라 영향력이 큰 화가기도 하다.

米蘭昆德拉不但是個作家,還是一個影響力大的畫家。

相關閱讀:

【有聲】聽新聞學韓語:韓國又現泡菜危機!?

【有聲】韓語諺語:跟秋季食物有關的5條諺語

【有聲】韓國這6名藝人,即將步入40歲!

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