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35萬韓國人請願反對總統府遷出青瓦臺

35萬韓國人請願反對總統府遷出青瓦臺

推薦人: 來源: 閱讀: 6.31K 次

padding-bottom: 51.56%;">35萬韓國人請願反對總統府遷出青瓦臺

용산 국방부 청사로 대통령 집무실을 옮기겠다는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계획을 막아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35만명 이상의 동의를 얻었다.

韓國候任總統尹錫悅計劃將總統府遷至龍山國防部大樓。此舉遭35萬韓國民衆請願阻止。

2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이날 오후 8시 기준 윤 당선인 대통령 집무실 이전 반대 청원글은 35만6463명 동의를 얻었다.

截止21日20時,反對候任總統尹錫悅搬遷總統府的請願已獲得35萬6463人同意。

청원인은 "대한민국 국가 안보에 위해가 되며 국가 세금의 어마어마한 낭비를 초래하는 것"이라 주장하며 "국방부가 일방적이고 강압적인 이전이 허락되지 않도록 막아주시기를 엄중히 청원한다"고 했다.

請願者稱:“搬遷總統府一事不僅存在安保隱患,還將浪費鉅額稅收。鄭重希望國防部阻止此次單方面的、強制性的搬遷。”

이어 "가뜩이나 위기 국면에 있는 대한민국의 민생, 경제, 방역에 대해 1000% 몰입해야 할 당선인이 자신의 집무실과 관저를 위해 국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부서를 강압적으로 무리하게 옮기라고 요구하고 본인 집무실을 위해 국민 혈세 수 천억을 쓰겠다는 것에 대한민국 국민은 결사 반대한다"고 강조했다.

文中還強調稱:“韓國正處於危機之中,而本該對我國民生、經濟、防疫投入1000%精力的候任總統卻爲了打造自己的府邸強制要求安保部遷移。搬遷總統府將耗費納稅人數千億韓元的血汗錢,國民們對此誓死反對。”

그러면서 "당선인이 비어있는 건물을 찾든지 청와대 내 시설을 개조하든지 국민의 삶에 직접적인 피해가 안되는 방식을 찾아야 한다"며 "더 이상 국민의 안전을 위해하고 국민의 혈세를 낭비하고 시민의 일상을 5년간 불편하게 만드는 오만한 결정을 당장 멈추기를 강력하게 요구한다"고 호소했다.

請願者呼籲稱:“搬遷總統府不應當影響民衆生活,可以選擇遷入閒置建築或是對青瓦臺進行改造。強烈要求立即停止這種危害民衆安全、浪費納稅人血汗錢、未來五年內會給市民們的日常生活造成不便的傲慢決定。”

아울러 이명박 전 대통령의 사면을 반대한다는 내용의 청원 또한 20만 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청와대는 20만명 이상 동의를 얻은 청원에는 정부 차원의 공식 입장을 내놨었다. 따라서 이번 두 청원에 어떤 답을 내놓을 지 관심이 집중된다.

同時,有超20萬民衆請願反對赦免前總統李明博。此前青瓦臺對於超20萬人同意的請願都會做出正式迴應。這次的兩個請願最終結果如何備受關注。

한편 청와대는 이날 윤 당선인의 대통령 집무실 이전 계획에 대해 "새 정부 출범까지 얼마 남지 않은 촉박한 시일 안에 국방부와 합동참모본부, 대통령 집무실과 비서실 등 보좌기구, 경호처 등을 이전하겠다는 계획은 무리한 면이 있어 보인다"고 밝힌 상태다.

青瓦臺當天就候任總統遷址計劃表示:“新政府即將上臺,在這麼短的時間內要遷移國防部、聯合參謀本部以及總統府、祕書室似乎有些勉強。”

今日詞彙:

막다【他動詞】攔住 ,阻擋

초래하다【他動詞】招致 ,導致

엄중히【副詞】嚴厲 ,嚴肅

결사【名詞】殊死 ,誓死

출범【名詞】成立 ,上臺

이전하다【他動詞】遷移 ,轉移

句型語法:

-기 위해서

用於動詞詞幹後,表示做某事的目的或意圖,相當於漢語的“爲了…”。

남자 친구를 만나기 위해서 일찍 일어나서 예쁘게 화장했어요.

爲了見男朋友,早早起來化了美美的妝。

*也可以“名詞+을/를 위해서”的形式使用。

꿈을 위해서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爲了夢想在努力生活。

-에 대해서

是動詞‘대하다’與助詞‘에’搭配而成的。表示對象,常以‘-에 대해서’出現。當後面跟名詞時,卻用定語形‘-에 대한’,相當於漢語‘對~’、‘關於~’。動詞‘관하다’也常以‘~에 관해서’、‘~에 관한’形式出現。

사장님이 회의 때 말씀하신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您對於老闆在開會時說的話是怎麼想的。

한국 전쟁에 대한 영화를 봤어요.

看了關於韓國戰爭的電影。

저는 박지영 씨에 관해서 잘 몰라요.

我對於樸智英不太瞭解。

相關閱讀:

https://kr.hujiang.com/new/p1144444/

韓國第19屆總統大選投票率或超80%,誰是總統明天見分曉

“成爲溫暖、廉潔的總統” 韓國新總統文在寅宣誓就職

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