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有聲】想要成爲有錢人?這三個習慣是關鍵!

【有聲】想要成爲有錢人?這三個習慣是關鍵!

推薦人: 來源: 閱讀: 1.15W 次

padding-bottom: 100%;">【有聲】想要成爲有錢人?這三個習慣是關鍵!

사람들은 누구나 부자가 되기를 꿈꿉니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대부분이죠. 부자를 꿈꾸며 다짐도 하고 공부도 해보지만 무절제한 소비와 이리저리 휘둘리는 투자 습관을 버리지 못해 가난을 벗어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문제가 되는 패턴을 반복하며 스스로 ‘부자가 되는 게 가능한가’라고 의심하는 사람은 아직 부자가 될 첫걸음조차 떼지 못한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이야기 합니다. 오늘은 하나은행 포스트와 함께 부자 되기를 방해하는 진짜 문제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誰都有個發財夢,但是現實很骨感。下定決心要當有錢人,也有去學過理財。但是無節制消費、到處亂投資這些毛病不改的話,就很難從貧困中走出來。專家們指出,當這些問題反覆發生時,那些開始懷疑自己“能變有錢嗎?”的人實際上連第一步都還沒跨出去。今天就跟小編一起來看看在你的致富道路上都有哪些障礙物吧。

【有聲】想要成爲有錢人?這三個習慣是關鍵! 第2張

(1)가난을 부르는 부정적 사고!자책과 인색함에서 벗어나기

(1)改變消極的思維方式!停止自責和吝嗇

돈과 연관된 문제에서 좌절을 많이 경험한 사람은 무의식적으로 부정적인 사고와 행동을 반복하기 쉽습니다. ‘이렇게 했어야 하는데’ 하며 스스로를 자책하기도 하고, 마음의 여유가 없으니 다른 사람들에게 인색하게 굴기도 합니다. 노력보다는 환경과 경기 탓을 하며 ‘어쩔 수 없다’는 생각을 반복하기도 하는데요. 책 『부자의 행동습관』의 저자 사이토 히토리는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생각과 잠재의식을 점검해봐야 한다고 말합니다. 진심으로 부자가 되고 싶은지, 돈을 다룰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는지 돌아보는 점검이 필요한 것이죠.

在金錢問題上經常摔跟頭的人很容易陷入消極思維並採取消極行動。一邊說着‘應該這樣做的’,一邊自責起來。因爲自己心裏不舒服,所以對別人也很刻薄。不去努力,反而埋怨起環境不行,經濟形勢不好,麻痹自己說“這都是沒辦法的事”。 Hitori Saito所著《富人的行動習慣》一書中提到,想要當有錢人的話,首先就要審視自己的思維模式和潛意識。搞清楚你是真的想要成爲有錢人,還是隻是做好了管理金錢的心理準備。

부자가 되고 싶다면 먼저 자책하는 습관부터 고쳐야 합니다. 주변에 휩쓸려 불가능한 일을 목표로 잡아놓고 성공하지 못한 자신에게 거듭 죄책감을 느낀다면 앞으로 나아갈 수 없습니다. 자책하느라 진짜 문제를 개선할 힘을 뺏기기 때문입니다. 절약이든 가계부 쓰기든 작심삼일로 끝났더라도 ‘난 틀렸어’라고 자책하기 보다 ‘해보니 나랑은 안 맞아서 그만뒀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 경험을 토대로 맞는 방법들을 찾아보자’고 사고를 전환해야 합니다.

想要成爲有錢人,第一步就要改掉習慣性自責的毛病。受周圍人的影響定下一個根本不可能實現的目標然後遭受失敗。如果此時你感到內疚的話,那麼不好意思你是無法前進的。因爲自責會奪走你解決真正問題的精力。不管是節約或是寫記賬本,就算你做了幾天就做不下去了。也不要責備自己“是我做錯了”。而是應該轉變思維“做了以後感覺不太適合我所以不弄了。”“有了這次的經驗教訓,我要找到適合我的方法。”

궁상맞은 습관도 버려야 합니다. 배려심 없는 인색함과 남 탓에서 벗어나는 건데요. 부자들은 필요한 일에 적절한 돈을 내는 것에 인색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돈을 냄으로써 얻는 유익에 감사해 합니다. 본인은 노력 하지 않으면서 잘 되는 사람들에게 시기심을 품는 것 안 되는 일에 남 탓만 하는 것 또한 가난의 습관입니다. 예를 들어 경기가 어렵더라도 ‘불황이니까 어쩔 수 없다’고 단정하지 말고 부정적인 사고 패턴을 깨고 나오는 것이 중요합니다.

窮酸習慣要不得。這能讓你從吝嗇和埋怨別人中走出來。有錢人在該花錢的地方絕不吝嗇。他們反倒會心懷感謝,因爲這筆錢能換來更大的利益。自己不努力,反倒嫉妒別人,只知道責怪別人,這都是造成你貧窮的問題。舉個例子,即使現在經濟形勢不好,比起說“都是因爲經濟不景氣,這也沒辦法。”不如嘗試擺脫消極式思考這纔是關鍵。

【有聲】想要成爲有錢人?這三個習慣是關鍵! 第3張

(2)가난 문제 해결의 첫 단추! 자기 문제 객관화하기

(2)走出貧窮的第一步!客觀看待自身存在的問題。

부자 되기를 방해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자신의 문제를 객관화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볼까요? 스트레스를 받으면 온라인 쇼핑을 하는 게 습관인 사람이 있습니다. 쇼핑을 할 때는 잠시 위로를 얻는 것 같지만, 카드 결제일에는 돈을 낭비했다는 죄책감에 또다시 스트레스를 느낍니다. 다시는 충동구매를 하지 않겠다고 다짐해보지만 상황은 반복됩니다. 이 경우에 필요한 것은 ‘충동구매를 하지 않겠다’는 답을 성급하게 내리기 전에 진짜 문제가 무엇인지, 문제를 반복하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깊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想要清掃致富路上的障礙的話,首先你得正視自己的問題。舉個例子吧。有些人靠網購來解壓。靠花錢來獲得暫時的快樂,但等到信用卡還款那天,你又會埋怨自己爲什麼要亂花錢,這同時也是一種心理壓力。雖然那一刻你會下定決心,以後再也不衝動購物了。但是結果還是一樣的。在你說出“以後再也不衝動購物了”這句話前,不妨思考一下問題出在哪裏。不想陷入死循環的話,深度思考是很有必要的。

본인의 문제에 대해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면 점차 효과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먼저는 자신의 문제 행동을 관찰해야 합니다. 앞서 거론한 충동 소비의 경우라면, 카드 결제 내역을 살펴보는 것이 도움이 되겠죠. 소비하고 있는 물품을 살펴보면서 남의 시선을 과도하게 의식하고 있는지, 건강에 대해 과한 염려를 하고 있는지 등의 진짜 문제들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當你養成了思考問題的習慣時,就能開始有效地解決問題。首先你要觀察自己的問題所在。前面說到的衝動消費的例子,信用卡還款賬單就能幫助你。看看自己衝動購物買回來的東西,想想自己是不是過分在意別人的目光,過分擔心身體健康。這樣你就能慢慢發現自身存在的真正問題。

때론 제3자의 시점으로 문제를 바라보면 더 나은 해결책을 찾는 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자기 계발서나 주변의 조언, 전문가의 도움 등 여러 가지 해결책을 얻었더라도 스스로 선택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근사한 해결책이라도 자신이 달성할 수 있는 방법인지 다시 생각해 봐야 합니다. 내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나에게 걸맞은 방법을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有時候我們以旁觀者的角度來看待問題的話,更容易找到解決方法。不論是從勵志書籍中找到的方法還是別人的建議亦或是專家幫助,最終都需要你自己去選擇。就算方法真的非常不錯,但選擇之前你得想想這個方法你能做到嗎。在我能力範圍內的,適合我的,纔是最好的。

【有聲】想要成爲有錢人?這三個習慣是關鍵! 第4張

(3)반복되는 실패도 ok 조금씩  개선하는 성공 습관 만들기

(3)反覆失敗ok 一步一個腳印慢慢來

반복되는 문제를 끊어내는 방법은 ‘성공 습관’입니다. 나의 수준에 맞는 성공 방법을 목표로 삼아 작은 목표와 작은 성공이 이어지도록 하는 건데요. 성공 습관의 시작점은 실패라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실패했기 때문에 스스로를 돌아볼 수 있고, 문제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성공 습관이 몸에 밴 사람은 실패를 반복하거나 회피하기보다는 조금씩 개선해 나갑니다. 행동이 잘못되었다면 거기서부터 또다시 개선하면 됩니다.

杜絕反覆失敗的方法就是養成“成功習慣”。找到自己能力範圍內可以實現的目標,不斷地設定小目標,不斷地取得小成功。你要記住失敗是成功之母。正因爲有了失敗,我們纔會去審視自己,尋找問題所在。養成這個習慣的人,即使遭遇反覆失敗也不會選擇逃避而是會不斷地完善自己。方法不對的話,就從倒下的地方站起來重新開始。

작심삼일도 반복해 나가면 됩니다. 사흘간 성공했는데 나흘 만에 질렸다면 거기서 또 개선점을 찾아 작심삼일을 다시 시작하는 방법인데요. 이처럼 계속해서 도전하고 앞으로 나아가는 것에서 만족감과 재미를 얻으면 성공 습관을 금세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변화하지 않는 것도 하나의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변화하지 않을 때 어떤 결과가 나타나는지를 배우면 개선의 시작점이 될 수 있습니다.

三分鐘熱度也沒有問題。前面三天都成功了,到了第四天做不下去的話,從第四天找到需要改進的地方,然後重新開始就行。在反覆挑戰的過程中,你會感到趣味並從中獲得滿足感。當然選擇不變也是一種選擇。因爲當你選擇不作出任何改變的時候,你就會知道這樣的選擇會帶來什麼樣的結果。這其實也能成爲你進步和改善的起點。

지금까지 하나은행 포스트와 함께 부자 되기를 방해하는 진짜 문제에서 자유로워지는 방법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今天講了什麼是你致富路上的絆腳石以及如何解決它們的方法。

실천의 중요성은 알면서도 실행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어차피 안 될 거라는 좌절이나, 실패할 수밖에 없는 패턴에 익숙해진 상태라면 오늘의 포스팅을 참고해서 진짜 나에게 필요한 성공 습관이 무엇인지 스스로 묻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很多時候你明明知道要動起來,卻遲遲不肯付諸行動。如果現在的你正陷入“反正肯定不行”的固定思維並且習慣失敗的話,不如好好看看今天這篇文章。問問你自己,對於你來說有什麼習慣是你所需要的。

【有聲】想要成爲有錢人?這三個習慣是關鍵! 第5張

今日詞彙:

다짐【名詞】決心 ,保證

무절제하다【形容詞】無節制 ,不節制 ,沒有節制

휘둘리다【被動詞】控制 ,操縱

벗어나다【自動詞】脫離 ,擺脫 ,偏離

좌절【名詞】挫折,失敗

句型語法:

-기도 하다

1)表示包括。如:

그는 군인이기도 하고 학생이기도 하다.

他是軍人,也是學生。

나는 노래를 부르기도 하고 춤을 추기도 한다.

我既唱歌也跳舞。

먹을 때 식성에 따라 고추나 식초를 넣기도 해요.

吃的時候根據各自的口味,也可以放辣椒或醋。

2)表示強調。如:

참 좋기도 하다!

真好啊!

그 사람은 빨리 걷기도 한다.

他走得也真快。

它前面若是形容詞,“하다”還可換成該形容詞重複使用。如:

좋기도 좋다. 춥기도 춥다. 밝기도 밝다.

-밖에

表示在沒有多餘的選擇和情況下做出的唯一的選擇或是隻剩下這一種可能。

명사

-밖에 학교→학교밖에

집→집밖에

例句:

내가 갔을 때는 세 명밖에 남아 있지 않았다.

我走的時候只剩下三個人了。

왕홍 씨는 노는 것밖에 모른다.

王紅只知道玩。

注意:

1.'-밖에'는 항상 뒤에 '안,-지 않다,못'등과 같이 부정문이 온다.

'-밖에'常與'안,-지 않다,못'等否定詞搭配使用。

예:여학생 밖에 없어요.

물밖에 안 마셔요.

뒤에 긍정문이 올 때에는 '-밖에'가 아니라 '-만'을 쓴다.

若後半句爲肯定句,則不使用'-밖에'而使用'-만'。

예:여학생만 있어요.

물만 마셔요.

2.'-밖에'가 동사와 같이 사용하여 '-(으)ㄹ 수밖에 없다'가 되면 '동사-아어야 하다'와 같은 의미로 바꿔 사용할 수 있다.

'-밖에'和動詞搭配使用時,可以'-(으)ㄹ 수밖에 없다'或'동사-아어야 하다'替換使用。

예:내일 모임에는 반드시 갈 수밖에 없어요.

=내일 모임에는 반드시 가야 해요.

3.'-밖에'가 형용사와 같이 사용하여 '-(으)ㄹ 수밖에 없다'가 되면 '형용사-(으)ㄴ 것이 당연하다'와 같은 의미로 바뀌 사용할 수 있다.

'-밖에'與形容詞搭配使用時,可以以'-(으)ㄹ 수밖에 없다'的形式與'형용사-(으)ㄴ 것이 당연하다'替換使用。

예:주말에는 사람이 많을 수밖에 없어요.

=주말에는 사람이 많은 것이 당연해요.

相關閱讀:

理財失敗的五個理由

韓語美句:竭盡全力,無懼失敗

韓語美句:失敗是走向偉大的墊腳石

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