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親女兒?別開玩笑了!韓國最壞的婆婆類型

親女兒?別開玩笑了!韓國最壞的婆婆類型

推薦人: 來源: 閱讀: 2.33W 次

日常恐婚,婆媳關係到底難在哪裏?盤點最壞的韓國婆婆類型。

padding-bottom: 66.56%;">親女兒?別開玩笑了!韓國最壞的婆婆類型

뻔한 거짓말, 뻔뻔한 거짓말

明顯的謊話,厚臉皮的謊話

“고부관계의 심리학, 원만한 고부 관계를 위한 아름다운 소통법, 고부관계에서 며느리가 지각하는 스트레스 및 대처” 등등. 인터넷에 고부관계를 치면 나오는 연관 검색어만 봐도 시어머니와 며느리의 관계가 쉽지 않은 사이라는 걸 짐작할 수 있다. ‘딸 같아서 그래’라는 가면 아래 숨겨진 시어머니의 본성! 100% 며느리라고 생각하지 않으면 나올 수 없는 최악의 시어머니 유형들을 모아 보았다.

“婆媳關係心理學,營造和諧婆媳關係的溝通方法,在婆媳關係中兒媳承受的壓力和應對方法”等等。就算看着在網絡上敲上“婆媳關係”後出來的相關搜索詞,也能推測出婆婆和兒媳相處好並不容易。在“因爲你很像女兒”的假面下隱藏的婆婆的本性!我爲大家收集了100%把你當兒媳的最壞婆婆類型。

1. 딸 같은 며느리라면서 친딸한테 하는 행동이랑 며느리한테 하는 행동이랑 너무 다른 시어머니

1.說着兒媳和親閨女一樣,對待兒媳和親女兒的行爲卻截然不同。

아가씨가 있는 시댁이라면 자주 듣게 되는 유형 1위. 딸 같이 생각하신다더니 며느리에게 시키는 일들을 왜 친딸에게는 시키지 않으시는 걸까? 시어머니 마음속에는 딸도 여러 종류의 딸이 있는 것이 분명하다. 딸은 딸이지만 부려먹기 좋은 딸, 시키기 좋은 딸, 내 ‘진짜’ 딸을 위해 고생하는 딸이 바로 며느리. 차라리 ‘딸 같아서 그래’라는 뻔한 변명이 없다면 그러려니 하고 받아들일 텐데 시어머니의 언행불일치는 좀처럼 고쳐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有小姑子的兒媳最常遇見的婆婆類型。不是說和你女兒一樣嘛?爲什麼有些事只使喚兒媳不使喚親閨女?看來婆婆心裏女兒也是分好多種。雖然是女兒,卻是適合使喚的女兒,爲了我的“真閨女”辛苦的女兒正是兒媳。其實就算沒有“因爲你和我女兒一樣”這種明顯的狡辯也會接受的,婆婆是不是應該改變一下言行不一的行爲了呢?

2. 집 비밀번호 알려달라고 요구하는 시어머니

2.要求知道家門密碼的婆婆

시댁과 집이 가까운 경우에 많이 발생하는 유형이다. 보통 이런 경우는 남편이 중재해도 소용이 없는 경우가 다반사다. 아들이 거절할 땐 아무 소리 없으시다 꼭 며느리에게만 집중공격으로 비밀번호를 요구하시기 때문. 거절하는 것도 한 두 번이지 계속해서 반복되는 씨름에 시어머니는 시어머니대로 마음이 상하고 며느리는 며느리대로 난처해질 뿐이다. 유일한 피난처인 집까지 마음대로 침범하시려는 시어머니, 이건 좀 참아주시면 안될까요?

婆家和自己家離得很近的時候經常會發生的情況。一般遇到這種情況就算丈夫出來調停也沒有什麼用。因爲就算兒子拒絕了,婆婆也不會說什麼,只是一個勁地朝着兒媳要密碼。拒絕一兩次也就算了,一直拒絕的話婆婆也會傷心,兒媳也會變得難辦。連唯一的像避難所一樣的家也要侵入的婆婆,能不能忍一忍?

3. 우리 아들 밥은 챙겼니? 애는 언제 가질 거니? 맞벌이는 당연히 할 거지? 본인 아들만 귀하다고 생각하는 시어머니

3照顧我們兒子好好吃飯了麼?什麼時候要孩子啊?兩個人肯定都會工作的嗎?只認爲自己兒子珍貴的婆婆

금이야 옥이야 키운 아들이라 걱정이 산더미인 것은 이해하겠지만 그 책임의 화살이 왜 며느리에게 가는 것일까? 이제 다 큰 성인으로 어머니에게서 독립해 한 가정의 가장이 된 아들인데, 시어머니는 하루 24시간 1년 365일 아들 걱정에 며느리를 달달 볶으신다. 아들 밥부터 시작해 맞벌이에 아기까지. 시어머니의 걱정이 닿지 않는 곳은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흡사 깐깐한 선생님을 보는 것처럼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다 맞춰서 대답해드려야 하는 피곤한 유형.

雖然很理解是你捧在手心養大的兒子,肯定會有很多擔憂,但是爲什麼要把責任都推給兒媳?都已經成人了,脫離了母親成了一家之長了,婆婆還一天24小時1年365天因爲擔心兒子折騰兒媳。從吃飯到工作到小孩,可以說婆婆的擔憂無處不在。

4. 친정에 대해 말할 때 무시하듯이 말하는 시어머니

4.說話的時候無視孃家的婆婆

아무리 시어머니라도 말대꾸하며 대들고 싶어지는 경우로 최악 중에서도 최악이라고 할 수 있는 시어머니 유형이다. 설령 시어머니가 친정에 대해 안 좋은 인상을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며느리에게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옳은 것일까? 뻔히 며느리 들으라는 듯이 친정을 깎아 내리는 시어머니를 보고 있자면 저절로 인상이 찌푸려질 수밖에 없다.

這是最壞的婆婆類型,就算兒媳再怎麼不想頂嘴也忍不住。就算婆婆對孃家有什麼不滿,不應該直接跟兒媳說嘛?看着明擺着讓兒媳聽的貶低兒媳孃家的婆婆,讓人忍不住皺起眉頭。

5. 남자는 하늘, 여자는 땅? 구시대 마인드인 시어머니

5.男人是天,女人是地?擁有老舊心態的婆婆

어머님, 지금 시대가 어느 시대인데요! 라는 말이 목구멍까지 올라오는 유형. 시어머니가 시집살이를 하던 시절만 해도 내조와 집안일을 잘하는 것이 며느리의 덕목이었을지도 모른다. 그러나 시대가 바뀌어도 한참이 바뀐 요즘, 먼지 쌓인 구시대적 마인드를 강요하시는 시어머니를 보고 있자면 그저 가슴이 갑갑해진다. 시어머니 입장에선 이미 오랜 시간 동안 학습되어 굳혀진 가치관이기 때문에 오히려 다른 생각을 가진 며느리가 이상하다고 생각하실 수도 있다. 결코 대화로써 해결될 수 없는 고부관계의 난제 중 하나이다.

讓人忍不住想說出這句話的類型:媽媽,現在都是什麼時代了!也許婆婆嫁人的時候做賢內助和家務還是一種美德。但是時代已經改變了太久了,看着強調落了土的舊思想的婆婆,讓人感覺非常憋悶。以婆婆的立場來說,因爲長久以來的價值觀,可能會覺得想法不同的兒媳很奇怪。這是不能通過溝通解決的婆媳關係難題中的一種。

相關閱讀:

婆媳之間的有哪些常說的謊言?

盤點韓國父母發kakao時的五個特徵

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