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有聲】【7.24】冷麪裏的雞蛋怎麼吃?健康祕訣大公開!

【有聲】【7.24】冷麪裏的雞蛋怎麼吃?健康祕訣大公開!

推薦人: 來源: 閱讀: 2.93W 次

padding-bottom: 100%;">【有聲】【7.24】冷麪裏的雞蛋怎麼吃?健康祕訣大公開!

가만히 있어도 땀이 뻘뻘 흐른다. 시원한 냉면 한 그릇이 생각나는 계절이다. 냉면을 먹으면 반드시 달걀이 같이 나온다. 이 달걀은 신의 한 수다. 면발의 탄수화물과 육수의 지방에 달걀의 단백질에 더해져서 3대 영양소가 균형을 이룬다. 달걀을 먹는 순서는 제각각이다.

在這個喝涼水也汗流浹背的夏天,急需來一碗涼爽冷麪。吃冷麪一定要有雞蛋,這也是冷麪的神來之筆。麪條中的碳水化合物+肉湯中的脂肪+加上雞蛋中的蛋白質,構成三大營養素的平衡組合。什麼時候吃雞蛋?韓國人各有各的理解。

달걀을 제일 먼저 먹는 사람도 있고, 아낀다고 맨 나중에 먹는 사람도 있다. 한데 이 달걀 먹는 타이밍을 잘 맞추면 냉면을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다.

有人先吃雞蛋,有些人捨不得吃放到最後。但若能把握好吃雞蛋的時機,可以更健康地吃冷麪。

냉면은 공복에 바로 먹기 좋은 음식은 아니다. 빈속에 차가운 음식이 들어가면 위장관의 온도가 뚝 떨어져 연동운동이 저하된다. 그래서 빈속에 달걀을 먼저 먹어 위장운동에 시동을 걸어주는 게 좋다. 그러면 소화력이 약한 이들도 무리 없이 냉면을 먹을 수 있다.

最好不要空腹吃冷麪。如果空腹吃涼東西,會導致胃腸道溫度驟降,蠕動功能退化。所以在空腹時食用冷麪,可以先吃雞蛋啓激活腸胃,特別是消化能力弱的冷麪愛好者。

냉면 면발은 끊어지지 않도록 고구마 전분이나 도토리 전분 등을 쓴다. 냉면은 쫄깃한 만큼 이를 분해하기 위해 위장에선 많은 양의 위산이 분출된다. 따라서 위염, 역류성식도염이 있다면 냉면을 먹기 전 반드시 위와 식도 점막을 보호해줘야 한다. 물냉면은 식초와 겨자, 비빔냉면은 매운 양념이 염증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爲了方便一口嗦面,冷麪麪條多使用地瓜、澱粉或橡子澱粉。而腸胃爲了分解勁道的冷麪,需分泌大量的胃酸。因此有胃炎或反流性食管炎的朋友,在吃冷麪前一定要保護好胃臟和食道黏膜。水冷麪添有醋和芥末,拌冷麪添有辛辣調料,可能會加重腸胃炎症。

이때 달걀은 위 보호 역할을 톡톡히 한다. 물냉면은 식초, 겨자로 간을 하기 전 달걀을 먹으면 좋다. 비빔냉면은 매운맛을 내는 캡사이신 성분이 지방에 잘 녹기 때문에 냉면 먹기 전엔 흰자를, 마지막에는 노른자를 먹어 매운 속을 달랜다.

這時雞蛋就起到了護胃的作用。可以在加醋和芥末調味之前,先吃雞蛋墊墊肚子。拌冷麪的辣椒素成分很容易被脂肪溶解,所以吃冷麪前先吃蛋白,吃冷麪後再吃蛋黃,以此來緩解辣味。

냉면은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면류는 간단한 한 끼 같지만 사실 혈당지수(식품이 혈당을 증가시키는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가 매우 높다. 특히 냉면의 재료인 메밀국수는 혈당지수가 59로 높은 편이다. 냉면에 들어 있는 전분의 혈당지수도 높아 전반적으로 고혈당 음식이다. 당뇨나 경계성 당뇨에 걸쳐 있다면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

冷麪對高血糖患者並不友好。一頓麪食看似簡單,其實帶來的血糖指數(食品使血糖升高程度的指數)很高。特別冷麪的原料——蕎麥麪的血糖指數較高,高達59。再加上冷麪中澱粉的血糖指數也很高,冷麪可以稱得上屬於高血糖食物。如果患有糖尿病或疑似糖尿病,吃冷麪最好小心一些。

그래도 냉면을 포기 못 하겠다면? 최대한 혈당을 천천히 오르게 하면서 먹자. 첫째, 냉면을 먹기 전 단백질인 달걀을 먼저 먹는다. 채소나 단백질을 먼저 먹은 뒤 탄수화물을 먹으면 혈당이 천천히 오른다.

如果你不吃冷麪沒法活了?那請儘量讓血糖上升得慢一點。首先,吃冷麪前先吃作爲蛋白質的雞蛋。吃完蔬菜或蛋白質後,再吃碳水化合物可以放緩血糖的升高速度。

둘째, 고명으로 올려진 무김치나 오이도 먼저 먹자. 집에서 냉면을 만들어 먹을 때는 면의 양을 줄이고 고명을 풍성하게 올리길 권한다. 셋째, 식초를 꼭 쳐서 먹자. 천연식초는 혈당을 조절하는 효과가 좋다.

第二,先吃蘿蔔泡菜和黃瓜等面碼。在家裏吃冷麪時,可減少麪條的分量,豐富面碼的種類。第三,一定要蘸醋吃冷麪,天然食醋有很好的控制血糖效果。

넷째, 냉면을 두세 젓가락으로 흡입하지 말고 천천히 씹어 먹자. 급하면 혈당도 빠르게 올라간다.

第四,不要用兩三筷子一口氣吸面,請細嚼慢嚥。吃急了血糖會迅速升高。

더위에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주는 여름 솔푸드 냉면. 하지만 위장이 약하거나 혈당이 높은 이들에겐 ‘가까이 하기엔 먼 당신’이었다. 건강하게 냉면 먹는 법을 숙지해 올여름엔 속 편하게 냉면을 즐겨보면 어떨까.

冷麪是緩解酷暑與身心疲憊的夏日靈魂美食。但對於腸胃虛弱或血糖高的人來講,最好還是“避而遠之”。掌握了健康的冷麪吃法,一起來享受今年夏天的冷麪吧?

重點詞彙:

탄수화물【名詞】碳水化合物

단백질【名詞】蛋白質

지방【名詞】脂肪

빈속【名詞】空腹

염증【名詞】驗證

혈당【名詞】血糖

고명【名詞】面碼

重點語法:

V-Aㄴ/은/는 다면 

假定某一個狀況,跟條件陳述某一行爲或者某種狀態

철수가 학교에 가면 나도 가겠다.

如果哲洙去學校我也去。

만약 또 이별을 겪는 다면.

萬一又再次經歷離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