當前位置

首頁 > 語言學習 > 韓語學習 > 【有聲】【11.6】面試技巧大公開!

【有聲】【11.6】面試技巧大公開!

推薦人: 來源: 閱讀: 1.01W 次

padding-bottom: 100%;">【有聲】【11.6】面試技巧大公開!

취업을 준비할 때나 입시를 준비할 때 서류 전형에서 통과했다면 최종 합격을 위한 마지막 관문 바로 면접이 남아있습니다. 면접은 직접 대면 상태에서 면접관들에게 내 생각을 정해진 시간 안에 말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한데, 나를 뽑아야 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표현하면서 설득시키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죠?

無論是求職還是求學,材料審覈通過的話,離成功上岸只剩面試了。面對面試官,在規定的時間內將自己的想法表達出來是很重要的。明確給出非你不可的理由,說服他應該是最重要的吧?

그래서 처음 준비하는 분들은 더욱 어렵게 느껴질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슬대생과 함께 면접 1분만에 끝낼 수 있는 면접자기소개예시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所以第一次準備面試的人可能會覺得更難。今天就給大家介紹一下讓你在1分鐘內結束面試的自我介紹模板吧。

직무 관련 경험담은 이렇게 대답해라

如何回答工作經驗問題

【有聲】【11.6】面試技巧大公開! 第2張

면접을 보게 되면 직무와 관련하여 경험에 대한 질문을 흔하게 받게 될 수 있습니다. 경험이 있었던 시점과 함께 어떤 일을 했는지 상황에 대해 설명하고, 경험 속에서 자신이 추구한 목표, 가치를 표현하는 방식으로 답변하는 면접자기소개예시가 필요합니다. 내가 계획하고 실행한 행동에 대해서 답변을 해주시고, 경험과 결과를 정리한 후 표현해 주시면 됩니다. 해당 경험을 통해 어떤 느낀 점이 있는지 평가하는 것으로 마무리해 주시면 완성도 높은 답변이 될 수 있습니다.

面試時經常會被問到工作經驗問題。首先先介紹下自己的工作經歷時間以及做了什麼工作,以及在之前的工作中自己的目標、價值是什麼。還有當時自己是怎麼規劃的,又是如何實施的,以及自己累積的經驗和成果。最後再說一下自己通過之前的工作有何感悟,這樣一套下來就非常完美了。

목표나 성과에 대한 질문

對目標或是成果的提問

【有聲】【11.6】面試技巧大公開! 第3張

취업을 준비할 때는 입사 후 어떤 목표가 있는지, 또는 어떤 성과를 이루고 싶은지 생각에 대한 질문을 받기도 하는데요. 위와 같은 질문에서는 순서를 구분하여 나만의 기준을 부여해 답변하는 것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 답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에 취업한 후에도 연차에 따라 할 수 있는 직무들이 달라질 수 있는데, 1년 차에는 어떤 업무를 하고 싶고, 2년 차에는 어떤 업무를 하고 싶은지, 3년 차가 되면 목표를 이루고 싶은지 등 주어지는 질문에 대해 기준을 구분하여 답변하는 것이 신빙성을 높이고 면접관들에게도 좋은 인상으로 남을 수 있습니다. 

求職時,面試官可能會問你入職後有什麼目標,或者想取得什麼樣的成果。按照上面的順序,講出自己的經驗,這樣一定能得高分。比如,進入公司後,隨着在職時間的增加,業務也會隨之變化。進入公司的第1年想做什麼,第二年想做什麼,第三年的時候有沒有完成自己的目標等等。對於拋來的提問,設置標準進行回答,這樣既可以提高你的可信度,也能給面試官們留下好印象。

가치관을 묻는 질문

有關價值觀的提問

【有聲】【11.6】面試技巧大公開! 第4張

가치관과 관련된 질문으로 취업 시 자주 등장하는데요. 예를 들어 회사에서 부당한 일을 당하면 어떻게 하실 건가요?

求職時經常會被問到有關價值觀的問題。比如說在公司遇到不公平對待怎麼辦?

위 질문을 포함하여 비슷한 질문을 받게 된다면 극단적인 관점을 모두 언급한 뒤 최대한 장점을 반영하여 중립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것이 좋은 면접자기소개예시입니다.

要是遇上這種問題,或是與其類似的問題時,先是一股腦地說出所有極端的觀點,然後提出中立意見,並且最大限度地突出優點。

어려운 상황에서도 합리적인 결론을 도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간혹 토론 방식으로 진행되는 면접에서도 활용해 주시면 좋은 답변을 이끌어낼 수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用這種方法,即使面對不好回答的問題,也能得出合理的結論。這同樣適用於無領導小組討論面試。

결론부터 말하라

先說結論

【有聲】【11.6】面試技巧大公開! 第5張

마지막 면접자기소개예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한 답변은 결론부터 말하기입니다. 면접을 시행하는 면접관의 경우 많은 지원자들을 만나게 되면서 다양한 사람들을 경험하게 되는데요. 

最後,爲了獲得高分,你什麼事都得先從結論說起。面試官需要面對各種各樣的面試者。

때문에 우리 회사에 맞는 또는 우리 학교에 맞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서는 확실한 답변을 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부합하기 위해서는 결론부터 말하는 것이 효과적인 답변이 될 수 있는데, 결론을 말한 후 과정을 풀어 신뢰도를 높여준다면 면접관들에게 좋은 인상으로 남게 되어 좋은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겠죠?

爲了選拔合適的人才,他們有時需要明確的答覆。對此,我們在面試時需要先從結論說起。先拋出結論,後闡述過程,提高面試官對你的信賴度,給他們留下一個好印象,這樣做應該會給你帶來一個好結果。

今日詞彙:

관문【名詞】關隘 ,關口

흔하다【形容詞】常見的

추구하다【他動詞】追求

부당하다【形容詞】不當 ,不妥

간혹【副詞】有時 ,偶爾

부합하다【自動詞】符合 ,切合

句型語法:

-다면

對發生可能性很小的事情的假定、希望、期盼。

1.對不確定事情的假定:不用於一般性的、普遍性的事情。

복권에 당첨된다면 차를 사겠어요.

中了彩票就買車。

회사에서 승진한다면 한턱낼게요.

在公司升職的話就請客。

책을 다 읽는다면 좀 빌려 주세요.

書全讀完的話請借給我。

2.希望、期盼:“-다면 좋겠다”比“-면 좋겠다”實現的可能性更小。

ㄱ:自己的希望

이번 방학 때 여행간다면 좋겠어요.

這次放假能去旅行就好了。

내년에 취직한다면 좋겠어.

明年能工作就好了。

ㄴ:希望別人做的事情:與實現的可能性無關,常常以“다면 좋겠다”的形式出現。其理由是比起“-(으)면좋겠다”來“-(으)다면 좋겠다”更能使聽者不產生過分的負擔而委婉地表達出說話者的意思和想法

자주 연락해 주신다면 좋겠습니다.

最好能經常聯繫。

음식을 남기지 않고 다 드신다면 좋겠어요.

食品不要剩下全吃掉最好。

친구와 사이좋게 지낸다면 좋겠군요.

能和朋友處好關係最好。

-에 대해서

是動詞‘대하다’與助詞‘에’搭配而成的。表示對象,常以‘-에 대해서’出現。當後面跟名詞時,卻用定語形‘-에 대한’,相當於漢語‘對~’、‘關於~’。動詞‘관하다’也常以‘~에 관해서’、‘~에 관한’形式出現。

사장님이 회의 때 말씀하신 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세요?

您對於老闆在開會時說的話是怎麼想的。

한국 전쟁에 대한 영화를 봤어요.

看了關於韓國戰爭的電影。

저는 박지영 씨에 관해서 잘 몰라요.

我對於樸智英不太瞭解。

相關閱讀:

【有聲】韓語詞彙:“썰렁하다”是什麼意思呢?

【有聲 】與睡覺有關的韓國慣用語

【有聲】大學生PPT製作技巧

本翻譯爲滬江韓語原創,禁止轉載